새로운 대통령이 당선되었습니다. 그런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자유게시판

새로운 대통령이 당선되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성민 작성일17-05-10 04:34 조회177회 댓글0건

본문

이거 시작일 뿐이라는것 아시죠?
다음 5년후에 (아니면 10년후에) 박살날 누군가의 비극이 이제 첫 단추를 꿴것 뿐이라는걸요.

이번 선거에서 별다른 이변은 없었습니다.  촛불시위가 시작될때 유력하던 문제인씨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변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던 안철수씨는 그만 그가 스스로 청산을 외치던 구습에 누구보다도 빨리 물들어버렸습니다.  그리고 TV토론에 나선 5인의 후보는 각자 '좌좌-좌-중-우-우우' 라는 각자의 위치에 충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예상되었던 각자의 위치와 자세에서 아무련 변화나 특별한건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김대중-노무현....... 민주정부 10년을 지나
이명박-박근혜....... 보수정부 10년을 지나
문재인-???.......... 민주정부 10년 혹은 5년이 될지도 모르는.

어쩌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힘에 의해 강제로 통일이 될지도 모르는 불안한 새 시대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안철수님을 눈여겨봤습니다만 TV토론에서 누구보다 빨리 구습에 물드는 그의 모습에 유승민으로 지지를 바꿨습니다.  당장의 대통령감은 분명 아니라고 봤습니다만 어차피 문재인 대통령은 사실상 확정된 상태에서 미래 정치지도를 감안할때 가장 부각되고 힘이 실려야할 인물이라 봤으니까요.
그의 지지도가 5% 를 넘긴것에 만족합니다.  저와 똑같이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않았나 봅니다.ㅎㅎㅎ


아무튼 이제 6개월이 흐르고나면 과거 노통 당선이후 '이건 모두 노무현 탓이다~'
라고 불렸듯 '문재는 문제다~' 뭐 이런식으로 불려지게 될겁니다.

뭐 여태까지 당선된 모든 대통령들 모두가 항상 그래왔으니까요.
이번에도 예외는 없을겁니다.  문재인 대통령 역시 예외는 아닐겁니다.

조만간 다가올 너무나 뻔하고 확실한 미래를 미리 한번쯤은 생각해두는게 좋겠죠.
그것이 과연 문재인 대통령의 탓일지.. 아니면 그를 뽑은 국민의 탓일지..
만약 홍준표 대통령이었다면, 안철수 대통령이었다면 그런 말을 안듣게 될 것인지?  하는것 말이죠.


아무튼 새로운 대통령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2
어제
60
최대
167
전체
3,409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